목공책 하나 들이셔요~

2015년 8월 25일 화요일

가장 치열한 음악의 신성 Outernational - The Beginning is Here!


지난 한달 동안 생업 때문에 엄청나게 바빴습니다.  열심히 제안서 작업하고 입찰에 들어갔습니다만... 불행히도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같이 고생한 직원들을 위로하고, 저도 일주일간 늦은 여름 휴가를 보냈습니다.  그래서 지난 주 포스팅을 빠뜨렸습니다.

오랫만의 휴가 후 본업에 복귀하니 또 일이 잔뜩 쌓여 있네요.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기 위해 적응 중입니다.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요즘 제가 빠져있는 뮤지션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가장 치열한 음악의 신성이라 부르고 싶은 "Outernational"입니다.  Outernational은 사전에 있는 단어는 아니고 International에서 Inter 대신에 Outer로 바꾼 조어입니다.

International이 나라 사이라는 뜻이라면 Outernational은 나라 밖에 버려진 이들을 뜻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밴드는 굉장히 정치적인 밴드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민자와 불법체류자에 대한 차별과 인권 탄압에 대항하는 운동을 음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뉴욕 토박이 젊은이들로 구성된 밴드지만 뮤직비디오마다 남미 이민자를 위한 스페인어 자막을 친절히 제공합니다.

Outernational은 2008년 뉴욕에서 결성된 락밴드로 멤버는 다음과 같이 5명입니다.
  • Miles Solay : 보컬과 춤 (사진의 가운데)
  • Leo Mintek : 기타 (사진 가장 왼쪽)
  • Jesse Williams : 베이스 기타 (사진 왼쪽 두번째)
  • Dr Blum : 트럼펫과 피아노 (사진 오른쪽 두번째)
  • Nate Hassan : 드럼 (사진 가장 오른쪽)


트럼펫과 건반을 연주 Dr Blum은 이 밴드만의 색깔을 드러내주는 매우 중요한 양념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제가 좋아하던 그룹 Chicago가 연상되기도 하지만,  Chicago처럼 트럼펫이 과하지는 않습니다.  음악적 재능이 대단한 친구 같습니다.

Rage Against the Machine의 기타리스트였고 롤링스톤즈에 기고를 하고 있는 Tom Morello는 이들을 가리켜 "타협하지 않는 정치적으로 혁명적인 밴드(an uncompromisingly, politically revolutionary band)"라고 칭했습니다.  진보적이고 정치적인 노래를 이렇게 신나는 음악으로 담아내는 것이 정말 대견합니다.

일단 이들의 음악을 한번 들어보시죠.  "The Beginning is Here!"  입니다.


Miles Solay의 막춤이 우스꽝스럽지만, 노래 가사는 진지하고 트럼펫, 피아노, 기타 등의 연주도 좋고 음악적 구성도 뛰어나고 무엇보다 노래가 신납니다.

Miles Solay는 한 인터뷰에서 자신들에 대해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우리는 세상이 다른 식으로 바뀔 수 있다고 노래합니다.  남성들이 더 이상 여성들을 억압하지 않고, 한 나라가 다른 나라의 사람들을 억압하는 일이 없는 그런 세상으로..."
"We're singing about a different way the world could be organized – no more men dominating women, or one nationality dominating people of other nationalities."

예쁘장한 아이들을 뽑아다가 잘 셋팅된 음악과 안무 그리고 체계적인 홍보로 만들어지는 아이돌이 판치는 음악 세계에서 이런 개념 밴드를 발견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Outernational의 홈페이지는 https://outernational.bandcamp.com 입니다.  SNS도 잘 관리하는지 트위터에서 이들의 음악을 공유하니 리트윗도 하네요.  아직 많이 알려진 밴드는 아니지만,  앞으로 분명히 뜰 거라고 감히 예견해 봅니다.

Borders closed, borders closed!
Border crashing, border crashing!
Bored of the boardroom?
Then join the action, join the action!
The songs I sing, they can cast a spell
I don’t know no borders and I know them well
These rebels are microphones
Public address letters home
I’m on the hunt, out on the front
A real revolution is what I want
This is our first hit, gotham city communists
For every slum, every township
There is a hope for the hopeless

댓글 없음:

댓글 쓰기